사이드버튼
top

최근본상품
(0)

The House Of Seoul in 2018


2017.06-09.COLLABORATION With FORBO & HONGIK University





오블리크테이블은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더 좋은 가구와 일상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The House Of Seoul 2018은 오블리크테이블과 글로벌 소재기업 Forbo, 
그리고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인재들과 진행하는 콜라보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산학 프로젝트는 'New! New! New!'라는 표어 아래, 학생들이 포보 제품을 이용하여

 집과 관련된 새로운 오브제들을 구상해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는데요,

지난 3개월동안 Forbo, WV Design Studio, 오블리크테이블

 그리고 홍익대학교의 6명의 미술대학 학생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했어요!

 




많이 익숙하게 느껴지는 이 소재는, 오블리크테이블 리노 컬렉션에 사용되는 리노륨이라는 소재예요.

리노륨은 글로벌 기업 FORBO사의 컬렉션 중 일부이며, 아시아에서는 조금 낯선 소재이기도 하죠.


하지만 유럽에서는 고급 가구 소재로 사용되며, 국내에서도 유명한 헤이, 프리츠한센, 노만코펜하겐, 무토 와 같은 유명 브랜드에서도 사용되고 있는 소재로 유명해요.

오블리크테이블에서도 2016년 이 리노륨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리노컬렉션을 런칭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학생들은 Forbo사의 리노륨과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집과 관련된 더 다양한 아이템들을 개발 중에 있어요.

 


 


 


 


이번 작업은 단순히 디자인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학생 모두가 직접 소재를 연구하고, 적용하여 실제 제품을 만들어 내는 걸 목표로 하고 있어요.


3개월 동안 진행했던 이번 프로젝트도 거의 막바지에 이르렀네요.


다음주부터 코엑스에서 있을 2017 UIA 세계건축박람회에서 FORBO제품 전시와 함께, 학생들의 콜라보레이션 작업들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오블리크테이블의 협업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구현되는 재미있는 과정들을 기대해주세요!